여행/유럽

[🇧🇪벨기에]브뤼셀 미니유럽+아토미움+디자인뮤지엄 후기

suzevii 2023. 9. 25. 00:02
728x90
반응형
SMALL


1.아토미움 (Atomium)
2.미니유럽 (Mini Europe)
3.디자인뮤지엄브뤼셀 (Design Museum Brussels)

우리는 3군데 통합티켓을 구매했고 24.20유로였다.
..학생할인받아서 24유로였음..ㅎ

 
https://maps.app.goo.gl/4YdvNYMah7StiqgV8

 

아토미움 · Pl. de l'Atomium 1, 1020 Bruxelles, 벨기에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https://maps.app.goo.gl/VUVf86EXcPtnPZLz7

 

Mini-Europe · Av. du Football 1, 1020 Bruxelles, 벨기에

★★★★☆ · 테마파크

www.google.com

https://maps.app.goo.gl/n5dMJfMrfTc6deQM6

 

Design Museum Brussels · Trade Mart Brussels, Belgiëplein 1, 1020 Brussel, 벨기에

★★★★☆ · 박물관

www.google.com

 이 세군데는 걸어갈만한 거리에 위치해있다. 각각 한 10분내외로 걸어서 이동가능했다.



1.아토미움 (Atomium)

웅장한 이 조형물은..
 
기원
이 건물은 브뤼셀 세계 박람회(1958)를 위해 설계 및 건축되었으며, 이 박람회의 주력 건물이자 엠블럼이었습니다.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엑스포 58은 모든 국가의 평화를 유지하려는 민주적 의지, 기술 및 과학적 진보에 대한 믿음,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계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비전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인류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주는 새롭고 현대적인 초기술 세계.
따라서 Atomium의 설계와 건설을 결정한 것은 과학적 목적을 위한 원자력의 평화적 사용에 대한 비전이었습니다.
 
심볼에서 아이콘으로
atomium은 1958년 세계 박람회 이후에도 살아남을 의도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 초반 건물의 독특함과 상징성이 높아 대대적인 복원이 이루어졌다.
재개관과 새로운 문화 및 관광 프로젝트 도입(2006년) 이후 많은 사람들이 가장 벨기에 기념물이라고 부르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국제적인 상징과 아이콘으로 그 자리를 재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벨기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브뤼셀 스카이라인의 랜드마크, 조각과 건축의 중간에 있는 기념비적인 구조물, 큐브가 구체와 함께 움직이는 곳, 단호하게 미래 지향적인 모습을 지닌 과거의 잔재, 박물관이자 전시 센터인 Atomium은 사물이자 장소이며, 궁극적으로 모든 형태의 분류를 벗어나는 공간, 유토피아 및 세계의 독특한 상징입니다.
이 건물은 브뤼셀 세계 박람회 (1958) 를 위해 설계 및 건축되었으며 , 이 박람회의 주력 건물이자 엠블럼이었습니다.
이 독특한 실루엣은 오랫동안 주목을 받아 전 세계적으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수많은 인터넷 순위에는 세계에서 분류할 수 없고 놀랍고 창의적이며 놀라운 건물의 상위 팩에 Atomium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tomium은 1958년 세계 박람회 이후까지 살아남을 의도가 없었지만, 그 인기와 성공으로 인해 브뤼셀 풍경의 주요 부분이 되었고, 그 다음에는 국내를 거쳐 최종적으로는 국제화되었습니다.
아토미움은 역사와 관련된 상징적 가치 외에도 특권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유럽의 수도 브뤼셀의 아이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저하지 않고 가장 벨기에 기념물이라고 부르는 웅장한 복원(2006) 이후 국제적인 상징이자 아이콘으로 그 자리를 재발견했습니다.
수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이자 브뤼셀 시의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벤트 나 촬영을 조직할 수 있는 독특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
 

개장시간 맞춰갔는데도 사람들이 밖에 줄을 서있었다. 엄청 많지않아서 많이 기다리진않았음
안내해주는데로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형식이었다.
나는 저 동그라미들을 놀이터처럼 이동하면서 볼수있는 구조인줄 알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인터스텔라같은 엘베..

728x90

그렇게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와 보이는 전망...
 

파노라마
브뤼셀에서 가장 멋진 전망으로 알려진 Atomium의 주요 파노라마는 건물의 상부 구에 위치해 있습니다(방문의 1부).
날씨가 좋으면 앤트워프도 보입니다. 

  • 고도: 92m
  • 접근 : 리프트
  • 보기: 360°
  • 브뤼셀 시의 다양한 기념물을 식별하는 패널
  • 브뤼셀과 세계의 다른 주요 도시 사이의 거리를 나타내는 패널
  • 60년 전 아토미움 주변으로 확장된 엑스포 58 의 전경을 담은 패널 ( 상설 전시 의 첫 번째 부분 )
  • 파노라마는 대여 가능한 공간의 일부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

 

여러 각도에서 볼수있다.. 사실 난 전망보는건 큰 감흥이없어서 그저그랬음
그리고 이날 너무 더웠는데 안에 에어컨이 있을리가 없어서 엘베 안내해주시는분도 그렇고 
너무 지쳐보였음ㅠㅠ
 

복원 [2004-2006]
 
처음에 Atomium은 Expo 58에서 살아남을 것으로 예상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설계자들은 그것이 최소한 10년 동안 유지될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 1959년에 건물을 계속 운영하기 위해 Fabrimétal과 브뤼셀 시 간에 25년 임대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따라서 방문객에게 계속 공개될 수 있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황폐화되었고 또한 이 1958년 미학에 대한 대중의 환멸의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Expo 58의 유일한 주요 잔존물인 이 건물은 변색된 외관과 누수되는 구조로 인해 점차 장애를 겪었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이 부족하고 재정적으로 실행 가능하도록 충분한 방문객이 부족하여 1990년대 후반에 거의 철거되었습니다.  
2001년에 ASBL Atomium, 벨기에 연방 정부, 브뤼셀 수도 지방 정부 및 브뤼셀 시가 개조 프로젝트를 제출했습니다. 복원은 2004년 3월부터 2006년 2월 사이에 이루어질 예정이었습니다. 이는 원래 건물을 최대한 존중하면서 편안함과 안전 측면에서 오늘날 방문객의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해야 하는 예외적인 프로젝트였습니다. 이 역사적인 건물은 Konrad Bilgischer의 감독 하에 Conix Architect 회사에 의해 복원되었습니다.
Atomium의 외부 피부 전체가  벗겨졌고, 구를 덮고 있는 원래 삼각형 판 1,000개가 새로운 금속 껍질 가격을 지불하기 위해 경매되었습니다. 알루미늄 대신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는데, 이는 부식에 대한 저항력이 더 강하고 방음 성능이 더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1958년과 마찬가지로 이 새로운 스킨은 벨고메탈이 개발한 방식을 사용해 메카노 세트처럼 조립되었으며, 이를 통해 새 플레이트를 최대한 쉽게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각 삼각형 패널은 크기가 16m2이고 무게가 500kg이며 거짓 조인트가 있는 작은 삼각형 15개로 구성됩니다. 건물의 총 중량은 100톤 증가했지만(Atomium의 무게는 1958년의 2,400톤에 비해 현재 2,500톤), 구조는 철저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유일하게 중요하고 현대적인 수정 사항은 리프트에 유리 지붕을 설치한 것인데, 이를 통해 방문자는 자신이 얼마나 빨리 움직이는지 확인하고 놀라운 강철 격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희귀한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구체를 개발하려면 타오르는 여름 더위와 혹한의 겨울 조건 속에서 구체 위에서 높은 곳에서 작업할 수 있는 수십 명의 전문 첨탑 작업을 요청해야 했습니다.
실내외 조명 시스템은 이 분야 전문가인 독일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잉고 마우러(Ingo Maurer)가 고안했습니다. 그는 LED 조명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구체의 내부는 건물의 새로운 용도에 맞춰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대중의 수용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건물 기슭에 방문객 센터도 건설되었습니다. 벨기에 건축가 Christine Conix가 디자인한 이 건물에는 매표소, 화장실, 스낵바가 있습니다. 이는 Atomium 구조의 원래 스타일을 완벽하게 존중하면서 사이트에 작은 현대적 감각을 추가합니다. 
복원된 Atomium은 2006년 2월 18일에 개장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벨기에 국립 은행은 기념 2유로 주화를 발행했습니다.
 

아 사실 저 전망대가 끝인줄알고 겁나 실망했는데ㅠㅠ 엘베내려가서 다른곳으로 올라가면
이렇게 역사,건축도면등을 볼수있어서 흥미로웠다.
 
실내 건축
SF 영화 2001년 스페이스 오디세이(Space Odyssey) 나 잠수함 장식에 어울리는 은하계 우주선과 자주 비교됩니다. 내부에 있는 Atomium은 인상적인 금속 프레임으로 지지되는 스테인레스 스틸 큐폴라(직경 18m)나 에스컬레이터와 애니메이션(사운드 & 빛].
이 세계의 독특한 인테리어는 André와 Jean Polak 형제와 엔지니어 André Waterkeyn의 협력의 결과입니다.

그리고 꼭대기층에 빛,사운드 관련 전시가 하는데 이게가장 기대됐음 ㅋㅎ
약간 롯데월드온것같음 ㅎ
 

작업1
 

작업2

되게 멋있었음 계속 반복되는것같았는데 힘들어서 한 다섯번정도 본듯

 

작업3
 
사운드 및 조명 설치, Atomium - 브뤼셀 -ID#2014
"Out of Control" 설치는 특이점에 대한 질문을 탐구합니다. 일부 이론가에 따르면 2030년경에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슈퍼 머신의 피할 수 없는 부상(그렇게 바라거나 두려워함) , 즉 눈 깜짝할 사이에.
최초의 인공 지능의 출현은 여전히 공상 과학 주제로 남아 있지만, 그러한 기술의 성격과 관련 위험은 오랫동안 작가들에게 성찰의 주제였습니다. 1946년 초 머레이 레인스터(Murray Leinster)의 소설 “조라는 이름의 논리(A Logic Named Joe)”는 의사 양심을 달성할 수 있는 가상의 글로벌 컴퓨터 네트워크의 과잉을 상상했습니다.
기계가 강할수록 오작동에 대한 우려도 커집니다. <아웃 오브 컨트롤>은 이 문제를 인간이 아닌 기계의 관점에서 다루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알지 못한 채 외부 공격을 받는 잘못된 인공 시스템의 내부 갈등을 그린다.
Atomium의 성격과 역사로 인해 Atomium은 이 설치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이 사이트는 인류와 의식이 있는 기계(Asimov와 로봇공학의 세 가지 법칙)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의문이 처음 제기되었던 SF의 황금 시대를 구현합니다. Atomium은 미래를 발전의 약속이자 우려의 원천으로 보는 시대에 지어졌습니다. 원자의 시대는 물론이고 텔레매틱스, 초고속 열차, 초음속 항공기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기회가 포착되고 있었습니다. 50년이 지난 지금도 질문은 남아있습니다.
"통제 불능"의 잃어버린 기계를 환영함으로써 Atomium은 기술이 인류에게 그 본질에 대해 질문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2.미니유럽 (Mini Europe

그리고 미니유럽!
 
독특한 미니어처 세계

미니 유럽(Mini-Europe)은 유럽의 모든 경이로움을 미니어처로 표현한 공원입니다. 분재 나무, 꽃이 만발한 숲, 왜소한 나무들이 1/25 크기로 재현된 350개의 기념물을 장식합니다. 수천 개의 실물 같은 인형과 애니메이션! 베수비오 화산의 폭발을 시작하고 아리안 로켓의 이륙을 감상해보세요. 재미있고 교육적인 2시간 산책을 통해 유럽 연합 + 영국의 27개 회원국과 그들의 역사적, 건축적, 문화적 자산을 (재)발견할 수 있습니다. 공원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되는 방문 동안 교류와 감동을 장려합니다. 천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공원 산책로를 걸었습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예술성

공원에는 건축적 품질과 유럽의 상징성을 기준으로 선정된 350개 이상의 기념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재현되어 있습니다.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대성당에만 24,000시간의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브뤼셀 그랑플라스(Grand-Place)의 많은 조각상은 실제 금박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세비야 경기장에는 투우에 참석하기 위해 6000개의 인형이 하나씩 배치됐다. 빅벤의 높이는 4미터입니다. 에펠탑의 높이는 13m로 3층 건물보다 높습니다. 그러나 모든 건물의 크기는 1/25입니다.

 

기념물 뒤에는 미니어처 세계가 숨어 있습니다.

미니어처 기념물의 매혹적인 세계, 드라마화 및 실사 애니메이션 뒤에는 가치와 유산을 통해 우리의 놀라운 공통 역사를 재현합니다! 민주주의의 기원부터 진취적인 정신까지, 그리스, 로마 또는 바이킹 유산부터 21세기의 정치적 변화까지, 정보와 일화가 가득한 무료 카탈로그에서 여정의 모든 단계에 대한 논평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어린이, 호기심 많은 사람, 역사 광신자를 기쁘게 합니다.
미니 유럽에는 유럽의 역사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유럽도 보여주는 미니어처 장면이 많이 있습니다. 카탈로니아 분리주의자 보리스 존슨과 그의 의사봉에 서명하는 "브렉시트 완수" 시위, 우크라이나와의 연대, 그레타 툰베리와의 기후 전쟁 등 공원은 매일 바뀌어요. 브뤼셀의 그랑 플라스(Grand Place)에서는 배우 Jean-Claude Vandamme, 가수 Stromae, 우주비행사 Dirk Frimout 등의 유명한 캐릭터를 발견할 수 있으며, 독일에서는 Angela Merkel 및 기타 여러 인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도 엄~청 큰 느낌은 아니었다.
이전에 방문했던
 
헤이그의 마두르담(아래 게시물 참고)
https://yees.tistory.com/491

 

[🇳🇱네덜란드]헤이그 미니어처공원 마두르담(Madurodam)

헤이그는 도심에서 바다까지 한 삼십분정도만 걸으면 될정도로 매우 작은 도시다. 우리도 아침먹고 공원지나서 슬슬걸어가기로함. 오늘의 목적지. 마두르담(Madurodam) 네덜란드의 헤이그(The Hague)

yees.tistory.com

보다는 그래도 큰 느낌에 꽉꽉 채워진 느낌은 있었다.
 
 
아름다운 정원을 산책해보세요
미니 유럽은 온갖 종류의 꽃으로 장식된 약 2,5헥타르 규모의 아름다운 공원을 산책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정원은 유럽 및 기타 지역에서 온 150종의 60,000그루 이상의 식물과 꽃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현실감과 완벽함을 높이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일환으로 모델과 미니어처 나무 주변에 자연 지표면을 배치했습니다. 분재와 다른 식물들이 심어져 있으며, 각 장소에서 볼 수 있는 분수와 개울도 잊지 않습니다. 각 식물은 프로방스의 라벤더, 스페인의 잔디 등 유럽의 원래 환경과 지역에 따라 전략적으로 설정됩니다. 넓은 길을 따라 코스는 보다 전통적인 식물뿐만 아니라 폭포, 웅덩이, 분수로 장식되어 Mini를 만듭니다. - 유럽은 브뤼셀에서 가장 푸른 정원 중 하나입니다.
 

자.. 들어가자마자 우리는 영국 미니어처를 보았습니다...
EU-UK 보더를 지나야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테일 오짐
 

빅벤과...그앞에서 브렉시트 시위하는모습들 ㅋㅋ ㅠㅠㅠ
 

영구긴

어딘지 모르겠다...
 
 
 
프랑스

에펠탑과
 

퐁비두센터!

반응형

이거좀 웃겼음 중간중간 곳곳에 버튼을 누르면 미니어처가 움직이는것들이 많았는데
이건 프랑스에서 모나리자를 훔쳐가는 도둑을 따라잡는것이었다.
이건 앞에 애기를 보면 핸들을 움직이는게 보일텐데
핸들을 움직여서 한명은 도둑/한명은 경찰해서 따라잡는거 ㅋㅋㅋㅋ
막엄청 고퀄은 아니었는데 그냥 미니어처가 귀엽고 움직이는게 재밌어서 모든걸 다 눌러보고 경험함 ㅎ
베를린 장벽 일부를 파괴하고, 베수비오 화산 폭발을 일으키고, 군단병을 공격하거나 바이킹에게 겁을 주세요. 스톡홀름의 종부터 Kinderdijk의 풍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화형 라이브 액션 애니메이션을 작동하여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유럽을 (재)발견해 보세요.
 

개선문!
몽마르뜨!
 
이후에도 프랑스하면 파리말고 다른 지역들의 유명한 건축물들이있었는데 
내가 방문하고 아는지역들만 사진을 찍었다.
의외로 영국으로 치면 런던말고 도버라던지 좀 뜬금없는 지역들이 많았음ㅋㅋㅋ
뭐랄까..아일랜드 더블린하면 나에겐 기네스밖에 생각안나는데 정작 더블린/골웨이는 없고 듣도보도 못한
지역을 만들어놨다거나..
 

아 내사랑 포르투갈을 이따위로 해놓다니 ㅠㅠ 포르토가 얼마나 아름다운데..
 

스페인!
 

이탈리아 피사!
 

이건 그...유명한 이태리의..뭐죠..아시죠?ㅎ
 

브뤼셀 공항과 뒤로보이는 아토미움은 실제 아토미움 ㅋ ㅋ 
 

이건 베를린 장벽입니다!
버튼 누르면 장벽 부셔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어디게요?
헝가리 세체니 온천임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스 아테네..
 

포도장수와 바이킹..
 

덴마크! 아 그리고 국가 위에 각각 놓여있는 버튼 누르면 국가가 재생됩니다..
 

뉘하운!
 

이건 스페인이었나?
저기에 올레!라고 외치면 앞의 미니어처들이 싸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이런 로켓발사도 볼 수 있구요 ㅎ

 

이건 핀란드의 사우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버튼 누르면 미니어처가 사우나 들어가서 바다로 다이빙함
은근 현실고증 오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자 네덜란드라구요~~
본격적으로 앞서 헤이그의 마두르담과 비교분석대상나옴
 

네덜란드를 북유럽쪽에 배치해놨더라구요?
그냥 어딧나 싶은데 풍차보고 찾음
뒤에보이는 NS 기차 보이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졸귀
 

암스테르담
 

NS와 탈리스 ㅋㅎㅋㅎ

기차보는게 왜이리 좋던지 ㅎ

 

이건 브뤼셀입니다.
 
 

SMALL

사실 별 기대안했는데 되게재밌었음
마두르담보다 좀더 고퀄이고 유럽전체가 동/북/서유럽등 다 볼수있어서 재밌었다.
특히나 여기도 어린아이가있으면 더욱 추천한다. 디자인 이면의 예술성과 창의성은 정말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모델 하나하나에 많은 생각과 노력이 깃들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을 몇 장 첨부했지만 직접 보셔야 제대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 가이드는 여러 언어로 제공되며 소책자에는 각 전시회 및 일부 EU 사실에 대한 적절한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모델은 대화형/애니메이션/내장 게임이 있어 어린아이가 아니어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 친화적/휠체어 친화적. 구내 셀프 서비스 레스토랑에서는 따뜻한 음식과 차가운 음식/음료를 제공합니다. 브뤼셀에서 2.30시간을 보내는 흥미롭고 유익한 방법!
 
 
 
 
 
 

3.디자인뮤지엄브뤼셀 (Design Museum Brussels)

모던아트는 쓰레기라고 외치는 분을 질질끌고 디자인 뮤지엄에 왔답니다..
사실 구글 평이 너무 안좋아서 안가려다가
그래도 티켓에 포함되어있기에 옴..
아 근데 여기 진짜 생돈내고 왔으면 겁나 후회했을뻔
일단 전시가 많이 다양하지않고 현재는 상설전시만 운영하는듯했다.
 

벨기에 벨기에 디자인

2020년 9월, 브뤼셀 디자인 박물관은 벨기에 디자인과 그 역사를 다루는 새로운 상설 전시 공간을 열었습니다. 현대 및 현대 벨기에 디자인의 역사, 역할, 다양성, 청중 및 배우에 대해 질문하기 위해  BELGISCH DESIGN BELGE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로 이어지는 팝업 형태의 실험실로 설계되었습니다. 박물관의 영구 플라스틱 물체 컬렉션의 작품은 현재 King Baudouin Foundation의 디자인 컬렉션의 작품과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도전적이지만 예상하지 못한 대화를 제안하는 것은 연대기, 유형 및 기능이 서로 얽혀 있어 대상의 상태, 디자인과의 관계 및 일상적인 사용에 대해 성찰하도록 유도합니다. 아르누보부터 전후 기능주의를 통한 오늘날의 창작까지, 이번 전시에서는 무엇보다도 디자이너의 작품과 벨기에 회사 및 출판사의 생산 과정을 탐구합니다. 디자이너와 프로듀서로는 Gustave Serrurier-Bovy, Huib Hoste, Jacques Dupuis, Willy Van Der Meeren,
개관식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이 공간은 주제에 영양을 공급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새로운 작품을 맞이할 것입니다. 내년 3월부터 BELGISCH DESIGN BELGE 의 첫 번째 에디션에 5개의 새로운 작품이 추가됩니다  .

  • 1950년대에 제작된 플로어 램프는 덜 알려진 Marcel-Louis Baugniet의 작품입니다.
  • 1950년대 초 앤트워프의 쇼룸을 위해 디자인된 Renaat Braem의 의자,
  • 1958년 브뤼셀 국립공항 리셉션 홀의 안락의자, 알프레드 헨드릭스의 상징적인 작품이자 엑스포 58과 아토미움에 대한 박물관의 고개,
  • 벨기에의 노하우와 현대 창작물 사이에서 Val-Saint-Lambert와 2017년 콜라보레이션한 Nathalie Dewez의 Inner Light 램프는
  • GC의 오토만이 있는 안락의자입니다. Van Rijk는 후자의 작품을 재발견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1970년대 벨기에 창작물을 대표하는 그의 고전 중 하나입니다.

또한, 전시는 상황이 허락하는 한 참여 모드로 운영될 예정이며, 방문객들이 "메이드 인 벨기에" 디자인의 특징과 이 공간의 진화에 대한 성찰에 기여하도록 초대할 것입니다.
 

플라스틱 디자인 컬렉션
Golden Sixties와 경제 호황부터 오늘날까지 디자인과 플라스틱의 관계는 물론 대량 생산, 소비 사회 및 지속 가능성과의 새로운 관계를 보여주는 독특한 세트인 Plastic Design Collection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 시간을 내어 우리의 특별한 컬렉션을 살펴보세요. 질문하고, 놀라게 하고, 즐겁게 하고, 혼란스럽게 만드는 물건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30년의 역사.
모든 것은 1987년 Philippe Decelle이 브뤼셀 남부의 한 지방자치단체의 쓰레기통에서 이탈리아 디자이너 Joe Colombo(1930-1971)의 플라스틱 Universale 의자를 집어들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우리 사회가 기억력이 부족하고 기억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녀가 어제 사랑했던 것이 오늘 불타오르는 것 수년에 걸쳐 Philippe Decelle은 황금 60년대부터 현재까지 수백 개의 플라스틱 조각(일상용품부터 예술 작품까지)을 계속해서 축적하고 있습니다. 2014년 마침내 브뤼셀 디자인 박물관이 전체 작품을 인수하여 영구 컬렉션을 구성했습니다.
 

개인 소장품부터 박물관까지

플라스틱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몇 년 동안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제 우리는 더 빠르고 더 저렴하게 새로운 생산 방식을 가능하게 하고 진보와 현대성을 상징하는 소재를 갖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의 미적, 혁신적, 질적 특성은 더 이상 소수의 특권이 아니라 최대 다수가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플라스틱은 모양, 색상, 크기에 제한이 없습니다.

우리 컬렉션의 2000개 작품 중 500개는 브뤼셀 디자인 박물관의 상설 전시실에 전시되어 있으며, 시간과 다양한 디자인 트렌드를 통해 디자이너들이 이러한 놀라운 다양성을 활용한 방식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작업이 정치, 문화적 행동, 기술 혁신 및 경제적 격변에 의해 어떻게 영향을 받았는지 밝힐 것입니다. 우리가 전시하는 모든 것은 수십 년 동안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형성해 온 이 특별한 자료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열정과 열정으로 선택되었습니다.

보유량

상설 전시의 연장선으로 건축가가 설계한 이 보호 구역은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하인드 스토리의 가시성은 박물관의 주요 기능, 즉 박물관의 기초인 보존 및 연구의 장소를 희생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재료 유형(PVC, ABS, PC 등)에 따라 부품을 배열했습니다. 조명은 빛과 관련된 손상을 제한하기 위해 활동이 없을 때 의도적으로 어두워집니다. 온도와 습도도 모니터링됩니다. 실제로 플라스틱은 다른 재료와 마찬가지로 기후 변화에 민감합니다.

 

이건 뮤지엄샵!
 
 
 
암튼 세군대중에 굳이 간다면 미니유럽만 갈듯함
이상!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