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유럽

🇳🇱[네덜란드]동화마을 히트호른(Giethhoorn) 보트빌리기/교통,비용,후기

suzevii 2023. 9. 17. 09:48
728x90
반응형
SMALL

2023년 - 히트호른

네덜란드 동부의 작은 마을 히트호른(Giethoorn)의 반짝이는 수로 주변으로 보트 여행을 떠나보세요. 기발한 풍경, 놀라운 자연 풍경, 귀여운 오두막으로 유명한 히트호른은 마법 같은 하루를 만들어줍니다. 재미있는 사실: 2,600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이 마을은 Monopoly의 80주년 기념판에서도 탐나는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히트호른(Giethoorn)에서 하루를 보낸 후에는 그 이유를 알아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비수기 시간대 여행

비수기 당일 왕복 티켓은 비수기 시간(주중 06:30 이전, 09:00~16:00, 18:30 이후)에만 유효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하루 종일 이용 가능합니다. 비수기 왕복 티켓은 국왕의 날(4월 27일)에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북쪽의 베니스

히트호른(Giethoorn)은 끝없이 이어진 운하와 수로 사이에 자리잡은 네덜란드의 역사적인 작은 마을입니다. 마을 대부분을 둘러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우체부는 오늘날까지도 배를 타고 지역 주민들에게 우편물을 배달하고 있습니다. Overijssel 운하 시스템의 주요 톱니바퀴인 히트호른은 수도 암스테르담과 마찬가지로 '북쪽의 베니스'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베니스와 마찬가지로 노련한 가이드와 함께 운하를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보트로 히트호른

히트호른(Githoorn)의 그림 같은 운하를 따라 부드럽게 미끄러지면서 고풍스러운 초가지붕 오두막의 전망을 즐겨보세요. Restaurant De Rietstulp에서 출발하는 1시간 보트 여행은 히트호른의 역사적인 마을과 보벤바이데 호수의 탁 트인 전경을 제공합니다. 선장은 마을의 역사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한 시간의 여유로운 관광을 통해 숨겨진 비밀을 밝힙니다. 네덜란드 베니스의 운하를 따라 크루즈하는 것은 히트호른을 발견하는 아름다운 방법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트 여행 후에는 히트호른(Giethoorn)의 나머지 지역을 탐험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게 됩니다. 약간의 모험심으로 히트호른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하려면 카약이나 스탠드업 패들보드를 타고 출발하세요. 아니면 마을 다리를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면서 초가 지붕으로 마감된 멋진 농가를 내려다보세요. 매력적인 지역 상점을 둘러보고 시내 중심부에 있는 De Oude Aarde 박물관을 방문해 보세요. 히트호른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에는 훌륭한 광물과 화석 컬렉션을 포함하여 대지의 모든 보물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하든지 히트호른에는 끝없는 매력과 아름다움이 발견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게 기차역인데요
매우 작은 기차역이에요
암스테르담 혹은 다른 네덜란드 기차역에서 steenwijk역으로 오시면됩니다!
 

그리고 버스를 갈아타야함..ㅎ
이곳에서 기다리시는 분들은 아마 다 히트호른 가는사람들일듯..ㅎ
 

앵무새잃어버린 전단지와.. 버스타고 한 15분정도 들어가며 본 마을은
정말 작고 네덜란드스러운 시골냄새 폴폴~
 

아... 날씨 좋다했는데 역시나 네덜날씨는 알수가 없음..
그래도 비안오는게 어디냐며 그냥 만족
버스정거장에서 내리고 아니이게 뭐야 했는데
히트호른 센터 안쪽으로 좀 걸어야하더라구요..ㅎ
한 5-10분 정도 걸었어요!
 

센터에는 레스토랑도많구요!
밥걱정은 안해도될것같았어요
 

마을 곳곳을 천천히 걸어다니다보면 곳곳에 뮤지엄도 있고 상점도있어요!
뮤지엄 무료인줄 알았는데 역시나 유료~ㅎ
네덜란드는 은근 무료뮤지엄찾기가 힘듭니다ㅠ
 

네덜란드 나막신과 걷다보니 발견한 뭔가 멋진 패브릭..
 

개조심과 조랑말(?)
 어디서나 보이는 오리(?)들...귀여워...
닭도봄..ㅎ
마을을 걸으면서 느낀게 이곳 주민들도 관광지에 집이 있다보니
여행객들이 주거침입을 자주하나봅니다.
그래서 저렇게 개조심표지판도있고 들어오지말란 표지판 자주보였음
 

역시 네덜란드는 어디서나 자전거를 빌릴 수 있답니다... 
이렇게 단체로 자전거를 타고 마을을 돌아보시는데 좋아보였어요!
 

728x90

 
 
 

보트빌리기

사실 저희는 미리 보트예약을 하고갔는데요
미리 하고가시는거 추천해요!
사실 걱정과 달리 당일에도 보트가 많이있고
히트호른 센터에도 보트빌리는곳이 여러곳 있었지만
온라인으로 찾아보았을때 저희가 빌린곳이 가장 가격이 저렴했어요!
 

보트빌린곳

https://book.boatrental-giethoorn.eu/en

Home | Boatrental Giethoorn

book.boatrental-giethoorn.eu

4/6/8/12인승 있구요
(아쉽게도 2인승은 없음..)
4인보트 2시간 45유로에 빌렸습니다!


 

히트호른 패스

https://www.discoverholland.com/daytrip/127/2023-giethoorn

2023 - Giethoorn

Visit Giethoorn, the most delightful waterside of village of the Netherlands.

www.discoverholland.com

사실 네덜란드 교통비가 장난 아니게 비싸다 보니..
이렇게 왕복 교통(+버스비포함) + 보트 1시간에 50유로에 판매도 합니다!
사실 저희도 이것을 구매해서 가려다가 보트를 2시간은 타고싶어서 포기..

 

무엇이 포함되어 있나요?

  • 네덜란드 히트호른(Giethoorn)에서 보트를 타고 1시간 동안 탑승할 수 있는 입장권 전자 티켓입니다.
  • 비수기 당일 왕복 전자 티켓. 네덜란드 내 모든 역에서 Steenwijk 기차역까지 가는 기차와 그곳에서 히트호른까지 가는 70번이나 270번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콤비 티켓입니다.
  •  

저희가 보트 빌린곳에 픽업을 하러 왔어요
안에 직원분 계시는데 셀프 서비스랍니다.
모르겠어서 걍 물어보니 해주심
 

보트 전선을 빼구요 정박되어 연결되어있던 밧줄도 풀고 출발해요 ㅎ
저 연결된 콘센트를 빼주시고 키넣으면 켜집니다.
 

뭐 어떻게 출발해라란 가이드라인이 1도없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 해맴..ㅎ
 

보트를 어디로 운전하느냐...
이렇게 맵이 있어요!
이 어플을 다운받아서 루트를 선택하고 따라가면된답니다.
gps가 되어있어서 구글맵처럼 편하게 볼수있었어요
사실 길이 원웨이에다가 보트가 항상 앞에 있어서 걍 사람들이 가는곳 쭉 따라가면되요
곳곳에 어디로 가라라는 표지판도 매우 잘되어있어서 
헤매진않았어요!
 
루트들을 쭉 보다가 2시간에 맞게 루트3?2로 선택하고 갔던것같아요
정말 딱 2시간 걸렸음..사실 해멨는데 그건 이후에..ㅎ
 

보트운전하면서 슬슬구경하다가 아이스크림 팔길래
보트 세우고 아이스크림 사와서 다시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졸라 투덜대더니 개신났네요
보트의 스피드는 맥시멈이 정해져있는지
좀 답답할정도로 느리게 가긴해요ㅠ
그이상 속도가 안올라감
 

마을을 빠져나와 우리를 인도해준 지도는...
 

바다?강 한가운데 정말 망망대해로 인도해주었습니다...
물살이 거세지않아서 다행이지 좀 무서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그리고 발견한 작은 섬..
궁금해서 들어가진못하고(시간상 ㅠ) 근처에서 뭐가있나 보려는데
 

여기대박인게 수영할수있음..
보트 3/4시간 빌렸으면 우리도 정박해서 수영때렸다 진심..
샤워시설도있구요 화장실도보였어요!
사실 물이 잔잔해서 걍 보트에서 다이빙하는 파티보트의
사람들도 보였음
그리고 어떤 보트에서는 음료수도 판매하시더라구요 ㅋㅋㅋ
뭔가 게임속에 들어와있는 기분
 

자.. 이제 보트 반납하러 갑니다....
원웨이라서 꺾어야될부분에서 못꺾어서 다시 망망대해까지 나갔다온거 비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보트 한 삼십분은 더탔나?
근데 키도 셀프반납이라 다행히 오버차지 안됐음..후
전화해서 물어봐야되나 했었는데

재밌었다...

사실 저희는 패스도안사고 암스테르담에서 왕복도 아니어서 그런지 한 60-70유로는 쓴것같아요
마을이 사실 작아서 걸어서구경+보트빌리는거까지해서 한 5시간이면 충분한것같구요
사실 가격값이 하냐라고 물으신다면
저는 보트타고 마을을 천천히구경하는게 매우 재밌었기에 
다시오는건 좀 부담되지만 한번쯤은 가볼만 한것같아요!
게다가 보트 3시간 빌리고 섬에서 수영까지하면 더 완벽할듯
 
 
 



아래는 동영상이에요!

SMALL
 

히트토른(Giethoorn)은 네덜란드 북동부에 위치한 매력적인 마을로, 구체적으로는 오베라이셀 주(Overijssel)에 속합니다. 이 마을은 그 독특하고 매력적인 운하 시스템으로 인해 종종 "북쪽의 베네치아"로 불립니다. 기토른은 그림 같은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며, 지그재그 모양의 협재지구 지역에 위치한 집들, 작은 나무 다리, 운하를 따라 펼쳐진 푸릇한 녹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히트토른(Giethoorn)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운하: 이 마을은 좁은 운하의 네트워크로 둘러싸여 있으며, 많은 집들이 작은 섬에 건설되어 있습니다. 주민과 방문객은 보트로 마을을 탐험할 수 있으며, 이 아름다운 장소를 여행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보트 대여 옵션이 제공됩니다.

2.짚처마 지붕집: 기토른의 많은 집들은 전통적인 짚처마 지붕으로, 이 마을의 매력과 농촌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3.자연 경치: 기토른 주변에는 고요한 호수와 무성한 시골 풍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곳은 하이킹, 자전거 타기 및 조류 감상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4.도로 부재: 기토른의 독특한 점 중 하나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자동차가 없다는 점입니다. 대신 주민과 방문객은 보트, 자전거 또는 걷기를 이용하여 이동합니다. 그러나 마을 외곽에는 몇몇 도로와 보행로가 있습니다.

5.관광 명소: 기토른은 평화로운 분위기를 즐기고 보트 투어를 즐기며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탐험하기 위해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 명소로 변모했습니다. 또한 관광객을 위한 레스토랑, 카페 및 상점도 있습니다.

히트토른(Giethoorn)의 매력적이고 평화로운 분위기는 여행객들에게 네덜란드에서 독특하고 그림 같은 휴양지 경험을 제공하기에 뛰어난 장소입니다. 이곳은 다른 생활 리듬을 경험하고 휴식을 취하려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