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유럽

에어프랑스 지연/취소 보상 후기 및 신청방법

suzevii 2024. 7. 13. 01:18
728x90
반응형
SMALL

0.상황

바야흐로 26일 오전 3시경..
26일 11시 예정이었던 비행기를 타기위해
슬슬 잠에서 깼고 알림을 받았는데
띠용... 비행기가 딜레이됨..
문제는 '서울-파리' : 2시간지연
으로 인해서 '파리-암스테르담' 연결편을 놓치고 
2시간 정도였던 스탑오버는 다음날 오전 비행기로 변경되어 11시간이 붕떳다..
그리고 바뀐 항공편 아래에 적혀진 문구
 
' 서울 - 암스테르담 여행은 파리, 프랑스에서 경유하며 개인 비용으로 오버나이트 체류를 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국가에 해당하는 입국 요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에어프랑스는 3시간 이상 지연된 항공편에 대해 보상을 해준다고 알고있었는데
나같은 경우는...좀 애매하다.
아무튼 나는 10시간이상 기다리기 싫어서 에어프랑스에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했고
결론적으로 다음날 대한항공 직항 비행편으로 바꿔줘서 오히려 편하게 올수있었다.
하지만 내가 여행자라고 생각했으면 하루이상을 날린셈이니 정말 억울할수밖에...
 
 
 

1.에어프랑스 고객센터 : 항공권 변경

 에어프랑스는 카카오톡,메신저등 SNS로 채팅을 할 수 있다.

(항상 외항사들은 연락이 최악이라 좀걱정인데 나름괜찮았슴..)

사실 나는 딱히 일정은 없었고 내 집으로 돌아가는거라

이렇게 해서 다음날 대한항공 직항편으로 변경을하고

국적기에 직항으로 오히려 좋은 케이스가 되었다만

그 다음날 약속이 있었다던가

여행을 가려고 계획을 다 짜놓았다면 호텔비날리고 계획 틀어지고 굉장히 난처한 상황..

게다가 대한항공 어플로 체크인도 안되서 좌석도 사전에 못결정하고 

공항 데스크에가서 다시 받은 예약 코드 보여주고 좌석선택후 티켓받음.......

 

 

 

 

2.에어프랑스 지연/취소 보상 후기 및 신청방법

1.증빙 서류 요청하기

먼저 지연보상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증빙서류를 받아 같이 업로드 해야합니다.
 
 
https://wwws.airfrance.co.kr/contact

 

에어프랑스 - 문의하기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에어프랑스 고객 서비스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질문과 대답(FAQ) 섹션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wwws.airfrance.co.kr

728x90

1. 항공편 지연 또는 취소. 클릭

2.지연 또는 취소 항공편에 대해 서면 증빙을 요청하려고 합니다. 클릭

3.항공편 상태 페이지로 이동 클릭

4.여기서 증빙서류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항공기편명과 같은 증빙서류를 다운 받으면됩니다.
보시다시피 저는 AM 10:50 비행편이 지연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지연 보상 신청하기

 
https://wwws.airfrance.co.kr/contact/refund-compensation/compensation-disruption

 

에어프랑스 - 문의하기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에어프랑스 고객 서비스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질문과 대답(FAQ) 섹션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wwws.airfrance.co.kr

반응형

항공편이 지연 혹은 취소되어 예상치 못한 비용(택시, 호텔 등)이 발생한 경우 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청구서를 요구할 수 있으니 잘 보관하세요. 일괄 보상을 위한 세 가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항공편이 취소되었거나 당초 예정된 시간보다 3시간 이상 늦게 도착한 경우,
  • 항공편의 취소 혹은 지연이 극단적인 기상 조건, 갑작스러운 정치적 불안정 혹은 제3자에 의한 파업과 같은 상황으로 인한 것이 아닌 경우,
  • 유럽연합 회원국을 목적지 혹은 출발지로 하는 경우.

고객님의 권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전용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내 권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보상 청구

 

Air France

wwws.airfrance.co.kr

 
 
 

1.다시 지연 또는 취소 페이지로 돌아와서 이번엔
'항공편 지연 혹은 취소로 인한 보상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를 클릭해주세요
 

2/계정에 로그인하거나 예약번호로 검색을하시면
 

3.여러개 뜹니다.
기존 항공권과 자동으로 바뀐 항공권 + 제가 고객센터를 통해 바꾼 직항 항공권까지 총 5개가 뜨네요^^
여기서 제일 처음 지연되었던 항공권을 클릭해줍니다.

4.보상 유형은 현금으로 받길원했고
저는 추가비용이 따로 들지않은터라.. 아니오라고 했습니다.
참고로 여행자였다면 하루 숙박비 날린거+공항으로 이동했을시 발생한 교통비 등등
영수증과 같이 첨부하시면됩니다.
 

SMALL

5.저는 여기에 앞서 다운로드 받은 증빙서류를 같이 첨부했습니다.
 

6.개인정보 및 은행계좌정보도 작성해주면되구요
 

7.그리고 하나하나 다 클레임을 넣어야되는 줄 알았는데 

8. 다른 항공편을 클릭했을때 알아서 같은 항공편에 대한 클레임 범주가 생성되었다고 떠서 하지않았습니다.
 
 
 
 
 
 
 
 

3.보상결과

한 10일정도 지나서 메일이왔는데요
extraordinary 상황이라면서 보상을 못해준다고 받았습니다
.....
왠지 올림픽이라 파리공항이 바빠서 
죄다 딜레이가 되었다고 하지만 그게 특이사항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어쩔수없죠ㅠ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