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유럽

암스테르담 스키폴공항 출국전 반드시 확인하고 가야하는 정보!

suzevii 2022. 6. 30. 22:41
728x90
반응형
SMALL

최근 스키폴공항이 직원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공항내가 매우 혼잡하고

게이트까지의 이동시 줄이 역대급으로 붐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혹여나 다른 유럽 국가로 경유해서 한국으로 입국하시는 분들은

 

https://yees.tistory.com/226

 

유럽입국시 미리 작성해야될 Passenger Locator Form

최근 저는 네덜란드-프랑스(경유)-인천 입국행이었는데요 정확히 일주일전 기차로 파리 여행을 가면서 아무런 문서가 필요가없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이중체크도 없이 공항에 체크인을 하러갔

yees.tistory.com

Passenger Locator Form도 미리 작성해야지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최대 4시간까지 오라고 하는데

3시간 전에 도착한 저도 실제로 조금만 지체했어도 굉장히 똥줄이 탈정도 였는데요

스키폴 공항에 내려서 출국 체크인을 하러가는 윗층에 4시간 전의 승객만 입장 가능하다라고 써있긴 했지만

그 누구도 티켓 검사를 안했기에 아래 사이트 확인하셔서 공항이 익숙하지 않다면 4시간 전까지는 가셔야 할거에요



https://www.schiphol.nl/en/my-travel-day/today

 

Schiphol | How busy is Schiphol today

See how busy we expect Schiphol to be on your travel date, with up-to-date info like traffic, queues and other details that may impact your journey.

www.schiphol.nl

 

 

 

스키폴 출국장 방향

 

 

 

 

저는 체크인을 마치고 

이제 게이트를 들어가려 줄을 스러 갔는데요

보이시나요? 이제 이줄을 어디서 부터 서야하는지 보시면 정말 깜짝 놀랍니다.

 

 

줄의 시작점..

바로 공항 밖을나와서 한참이나 더가서 줄을 섰는데 게다가 그것도 U자 모양으로 꺾여져 있었어요

이때부터 게이트close까지 2시간이 남은 저는 아 100퍼 놓쳤다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SMALL

이 줄은 이제 2층 올라가는 줄이에요ㅠ

다행인지 놀랍게도 밖에서 부터 2층까지 1시간 조금 더 걸렸구요 

2층 올라가자마자부터는 30분정도 걸린다고 되어있어서 엄청난 안심을 했습니다. 실제로도 30분 정도 걸린것같아요

 

 

그렇게 들어오게된 스키폴공항 출국장 ㅠㅠㅠ

게이트 오픈 10분 남기도 도착했습니다.

 

여유롭게 가시고 싶다면 무조건 4시간 전에는 가시길....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