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같이해요! - 주7일 도전/정보들_영어독학

[영어쉐도잉] 넷플릭스로 영어 쉐도잉하는방법 _ 크롬 확장 프로그램

suzevii 2021. 12. 28. 00:48
728x90
반응형
SMALL

넷플릭스로 영어공부를 어떻게하는거야?
궁금하셨던 분들 있으시죠!
쉐도잉...한 3년째하고있는데(쉬엄쉬엄 흑흑)
이 확장프로그램을 알고 난후 정말 회화학원 갈 필요가 없어진것같은 ㅠㅠ
프로 집순이로서 영어학원 갔다오면 진이 다빠져요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1.일단 넷플릭스를 사용하셔야해요.

2.크롬 깔고 아래 링크 설치해주시면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language-learning-with-yo/jkhhdcaafjabenpmpcpgdjiffdpmmcjb

 

Language Learning with Youtube BETA

Improve your skills on your own, effectively and enjoyably, by watching videos in the language you study.

chrome.google.com


3. 이 아이콘이 위에 뜬다면 성공!



공부법

제가 쉐도잉할때 맞춰놓는 화면입니다.
한쪽은 넷플릭스 / 다른한쪽은 대본이에요

대본은 어디서구해?

반응형

오른쪽 상단 세줄이 보이시나요?

이걸 누르면 짜잔
대본이 보입니다. 이제 이거를 복사할건데요.
오른쪽 상단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시면

내보내기 창이뜨고
인간 번역보기
시간 표시포함
ON
으로 하고 내보내기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새로운 창이 생겨요
이제이걸 CTRL+A = 전체복사 해주시고

SMALL

저는 구글드라이브 -> Google Docs에 붙여넣기 합니다.
왜냐?
수정사항이 생기면 자동저장되거든요!

쉐도잉할 것을 고른후.

1.시즌을 쫙~ 한번 봅니다.
확장프로그램을 해 놓으시면 영어,한국어 자막 두개뜨는데 이렇게 두개 띄어놓고 그냥 편하게봐요.
2.다시본다 -> 이때부터 확장 프로그램과 쉐도잉을 합니다.

문장은
A : 앞문장
S : 문장반복
D : 뒷문장
키보드를 사용해서 반복재생 할 수 있어요.

공부법_1

몰랐던 단어공부

모르는 단어가 생겼어요..
단어를 눌러도 뜻을 볼 수 있지만

캠브리지 딕셔너리(다른 영영사전도 상관없음)
네이버에서 뜻을 봐요.
영영사전을 쓰는이유는 좀더 영어적으로 의미를 느끼기(?)위해

그리고 구글 닥으로 돌아와서 대본에 표시를 하고 아래 뜻을 써놉니다.


공부법_2

영어 표현법 익히기

체면만 좀 깎였지 / 내가 어른스럽다고 하네?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지?
/
/
/
/
/
/
/
/
/
/
/
/
/
/
/
/

cost me my dignity

I'm an old soul

 

아 이걸 이렇게 표현하는구나~ 하고 표현 알아가기


공부법_3

좀 더 원어민처럼 말하기

이 한국어 문장을 내가 말하고 싶다면 과연 나는 어떻게 말했을까?
If you have to use your smartphone... 아.....이쯤에서관둬?

Don't bother playing.

Don't bother?

??????????뭔소리래???????


bother 의 뜻.

무언가 노력해서 해야하는것.


근데 Don't bother이라는 걸 회화에서 자주쓴다.
예를들어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돼 : Please don't bother.
굳이 물어보지 마 : Don't bother asking him.
굳이 안기다려도 돼 : Don't bother to wait up for them

이렇게
Don't bother -ing
Don't bother to v
로 쓰인다는걸 예문으로 느끼고 익힐 수 있다.

공부법_4

아니 이건 내가 말하고싶던 거였어!!

이건 실제로 내가 이번 크리스마스에 쓰고싶었지만,,,핑계대지마를 어떻게 표현할지 몰라 망설였던걸
대사에서 그대로 보여준다.
통.암.기.하.기

공부법_5

듣도보도 못한,리얼 원어민 표현.

넌 나랑 비슷한 부류인것ㄱ


공부법_6

드럽게 안외워지는 구동사 외우기.

Cast aside






후기

쉐도잉이 효과가 있다 없다 유투브에서 말이많은데
저는 정말 영어 문법책만 딱떼고 회화 한마디도 못했을때
6개월간 정말 하루종일 하면서 매우 효과를 본 케이스입니다.
근데 사실 초급-중급까지는 어느정도 커버가 되지만
중급-상급은 어려워요.

장점

제가 생각한 쉐도잉의 장점은.
발음교정 / 억양(인토네이션) / 원어민이 어떤 단어,문장을 사용하는지 캐치 = 리스닝과 회화에 도움
이정도일것같습니다.
특히 리스닝은 회화보다 더 빨리 실력 성장하기가 쉬운데 말로는 못해도 한번 듣고 이해한단어를 외국인이나 다른 드라마에서 또 듣게되면
어! 이거 내가 들었던 단어인데! 하고 점점 외워집니다

단점

단점이 있을까요?
근데 쉐도잉만으로는 회화가 절대 늘지않아요
내가 쉐도잉으로 익숙해진 문장도 쓰지않으면 까먹게되고
정작 내가 하고싶은 말, 지금 제가 한국어로 쓰고있는 글처럼 회화를 자유자제로 하고싶다면
다른 방법을 병행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저는 쉐도잉만큼 인풋을 재밌게 넣는 영어공부는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다가오는 2022년 쉐도잉 도전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