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내꿈은 디지털 노마드

티스토리 1년 수익공개 + 티스토리 현실/추천하는 이유

suzevii 2022. 12. 25. 05:57
728x90
반응형
SMALL

저의 첫 글은 21년도 12월 크리스마스이브! 24일이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22년 12월 24일(네덜기준) 가장중요한 저의 수익과 후기를 글로 써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를 추천하는 이유에대해서도 간략하게 적어볼게요 ㅎㅎ



1년 방문자수

최대는 8월로 월간 4960명
대략 (30으로 나눴을때) 하루 165명

최소는 3월로 1170명
대략 하루 39명 정도 입니다.


왜 티스토리를 '갓' 만든 12월보다 3월에 방문자 수가 더 적나요?
: 12월엔 글을 매우 전투적으로 썼습니다.
사실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 과거부터 쓰던 글들이 있었어서 고대~로 복붙을 했죠..ㅎ
그래서 방학(한2주간) 매일 10개씩 글을 발행했어요.
그러다 보니 광고도 1주만에 바로 붙이고 방문자수도 처음치고는 예상보다 많이 모였던것같아요
그리고 학기가 시작한저는...티스토리를 방치하게됩니다...하하...
6월에 방학을 하고 또 글을쓰기시작하니 방문자가 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9월에 또 학기가 시작하고 저는 티스토리를 12월까지 방치하게되는데요..ㅎ
이상하게 방문자수가 급격히 늘었죠?
이때 광고도 몇개 받고 너무 신났습니다..ㅎ


제가 예상하는 바는
1.네이버 방문자수를 늘리기위해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신청함
(그리고 네이버 방문자수가 1자리 수에서 2자리수로 점점 늘어났다.)


이곳에서 참고가능합니다
⬇️
https://yees.tistory.com/207

 

티스토리 검색량 높히는 방법_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

티스토리 검색량을 다양한 사이트에 높히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는데요 https://yees.tistory.com/115 [내꿈은 디지털 노마드] 티스토리 검색량 높히는 방법 _ 구글서치콘솔 네, 저의 겨울방학 모

yees.tistory.com

728x90


2.코로나 시기가 끝나갈시점에서 저는 유럽에 살기에
여행을 다니고있었고 이런 여행정보성 글들이 굉장히 조회수가 높았어요.
시기를 잘만난거죠!


3.특정 주제글을 꾸준히 업데이트했다.
(네..영어공부/여행관련 글등)
그래서 그런지 영어공부or유학or해외여행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꾸준히 방문해주시는 느낌
(저의 광고도 유학/언어에 관련된 광고였어요)
이렇게 특정 주제로 블로그의 메인정체성을 살리고 + 부가적인것
을 하면 정기적인 방문자가 생기는것같습니다.





1년 수익

최저 3월 : 1.40 달러
최고 12월 (22일시점) : 5.87달러

지급기준액 45%에 도달했다고 하네요...하핳
글만 썼을뿐인데 30유로(42천원)..음.. 나쁘지않어~~
그리고 느낀점은 애드핏과 애드센스는 너무나도 차이난다
저 애드핏 총 2천원벌음 1년동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답.



 

 

수익이 생겼다! 희망이 보인다!

수익과 방문자과 클릭수를 늘리기위해선 무엇을 해야할까?
(이것이 제가 요즘 고민하고있는것..ㅎ)

반응형


1. 썸네일 이미지
생각해보니 저도 블로그의 글들을 볼때
여행이라면 멋져보이는 사진, 정보성 글이라면 단순 이미지보다는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썸네일을 먼저 클릭하게 되는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정보성 글들에 썸네일 이미지를 따로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꽤나 먹히는것 같습니다......?하하


2.글의 퀄리티
작년 12월부터 글을 미친듯이 쓰다보니 갓 만든 티스토리치고는
방문자가 100명 이상은 항상 나왔습니다.
그런데 1-2달간 방문자수가 50명 이하로 계속 내려간 적이있어서
티스토리 포럼에다가 고수님들에게 무엇이 문제인지 한번 글을 올린적이있는데요
대체로 글자수가 적고 이미지가 너무 방대하다 였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는 포기 못하고..ㅎ 글을 최대한 많이 쓰기로 다짐했어요.



3.주제선정
진짜 블로그로 수익창출을 전투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인기있는주제,수익을 많이낼 수 있는주제등
주제선정도 까다롭게 하는걸로 알고있어요
하지만 저는 블로그가 메인잡이 아닌 취미로 하는것이기때문에
그렇게까진 하고싶지않아요
그냥 제가 살면서 나누고싶은 정보나 제가가진것들 (해외살이,유학,언어공부등) 혹은 좋아하는것들 (카페,여행등)
을 자연스럽게 나누고싶어요.
그리고 이것은 제가 나중에 보았을때도 일단 굉장히 재밌구요..
인생 아카이브가 된달까?ㅎ
좀더 저의 티스토리에 애정이 가게 되는것같습니다.
그래서 주제선정은 본인의 목표에 맞게! 설정하시면 될것같아요.

콘텐츠가 떨어졌다 무슨글을 써야하지?
저는 티스토리의 글을 쓰고 좀 놀란사실이
그냥 제 동네 주변에 보이는것을 콘텐츠화 시킨것이있는데
지금 제 방문자수 탑 10안에 드는 글이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주변을 둘러보세요~ 오늘먹은 김밥,커피 모든것이 콘텐츠가 될수있습니다!!!!



4.꾸준함
티스토리는 하루에 10개의 글만 발행시킬수있습니다.
매일 쓰진 못하더라도 꾸준히 쓰면 꾸준히 방문자가 늘어나는것같아요.



5.노출수에 비해 수익이 안생긴다..
이건 제가 앞으로 해결해나가야할 문제입니다..




네이버블로그 vs 티스토리

저는 몇년동안 블로그를 하면서 수익창출은 무슨..광고심사도 탈락했었는데요
무엇보다 네이버는 한국에서 가장 메인인 미디어이기도하고
일단 경쟁자가 너무 치열한것같아요
물론 파워 블로거분들은 아마 티스토리보다 몇배는 더 벌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합니다...
그동안 티스토리는 저에게 너무 익숙하지 않았어요
근데 생각해보니 왜 진작 티스토리를 시작하지 않았나하는 약간의 후회가 생깁니다.
정말 입문자로서 조그만 수익을 만들기에 강력추천해요!




앞으로

맞아요..저는 학생이고 점점더 바빠질것이고 학기중에는 글을 아예 못써요ㅠㅠ
티스토리를 몇달간 방치해둘때도 많다는 소식..ㅠ
시간남을때/방학때 간간히 쓰지만 아직도 밀린글들이 한가득이고 시간이 없네요ㅠ
그리고 티스토리는 저의 취미일뿐 저는 다른곳에 시간을 더욱 많이 투자해야하는것이 사실이에요 ㅠㅠ
근데 이렇게 취미로 시작한 저의 여정이 소소한 수익으로 생기니 인생이 너무 재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내가 하는 모든 것들이 쌓이고쌓여서 하나의 아카이브가 생기고 누군가는 필요한 정보를 얻게되며,
콘텐츠가 방대해질수록 수익과 방문자도 많이 생길생각하니까 (보장못함)
현명하게 사는 느낌입니다..ㅎ
친구랑 같이 카페에가서 오천원짜리 라떼를 시켜먹어도
저는 그 카페의 경험을 티스토리에 써서 오천원을 한 삼천원의 경험으로 만들어버리는..ㅎ
득이 많은 취미인것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