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유럽

탈리스(Thalys) 기차 지연, 보상 후기 (유로스타 놓쳤을때)

suzevii 2022. 9. 18. 21:55
728x90
반응형
SMALL


https://yees.tistory.com/312

[네덜란드에서 런던] 탈리스,유로스타 기차 후기

네덜란드에서 런던가는날! 원래 암스테르담-런던행 유로스타가 운행을 했었는데 22년 5월 경으로 열차 운행이 더 이상 안한다고 유로스타에서 공지를 봤습니다. 그래서 로테르담 - 런던으로 이

yees.tistory.com


지난번 게시물에서 저는 네덜란드에서-벨기에환승-런던
탈리스 / 유로스타를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네덜란드에서 -> 브뤼셀로 넘어갈때
탈리스 기차가 1시간이나 지연되었어요...ㅎㅎ
당시 유로스타 환승을 50분안에 했었어야했기에
진짜 멘붕이왔었지만!
같은 기차안에 런던 유로스타 환승객이 많았고
저는 유로스타내에서 환승객 모두에게 다음 기차를 탈 수 있도록 유연하게 조정해주어서
결론은 좀 빡쳤지만 추가요금없이 잘 갔다는 썰..


탈리스 지연 보상 환불 받는법!

*참고로 저는 티켓을 오미오에서 예약했지만 지연되면 탈리스홈페이지에서 해야함! (회원가입 추천!)
왜냐?
아래에서 필요한 PNR (부킹레퍼런스) 찾기가 편함. (전 오미오에서 이 번호는 못찾았어요ㅠ)


보이시나요?
처음엔 10분 20분씩 늦어지더니 결국 1시간이나 지체되었어요 엉엉 ㅠㅠㅠ
앞기차가 문제가 생겨서 가는도중에 선로에 꼼짝없이 1시간이나 기다렸습니다...ㅠ

그리고 나의 놓쳐버린 유로스타티켓...Aㅏ..


여러분!

이렇게 기차,항공등 일정시간이상 지연이 되면 무조건 보상받으세요!






1. 탈리스 홈페이지 ㄱㄱ


https://www.thalys.com/be/en/delays-and-cancellations#compensation

Request Rejected

www.thalys.com

반응형

지연/보상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일단 규정을 한번 봐볼까요?

탈리스에서 티켓구매시
0-30분까지 지연 : 보상없음
30-59분 : 바우처 20%
60-119분 : 바우처50% / 일반환불 25%
>119분 : 바우처 100% / 일반환불 50%

탈리스에서 티켓구매 X (오미오등)
0-30분까지 지연 : 보상없음
30-59분 : 보상없음
60-119분 : 바우처25% / 일반환불 25%
>119분 : 바우처 50% / 일반환불 50%


*아니 지금보니 1시간 안넘으면 제대로 보상안해주는거 좀 오바인듯
이러면 지연 조금이라도됐을때 1시간 넘기기만을 비는게 나을듯 ㅠ

아무튼! 위에 들어가서 쭉쭉내려가보면

1. 내티켓 걍 환불받고싶다. : 1시간 이상 부터 50% 환불가능함
2. 내티켓 교환하고싶다 : 만약 탈리스에서 부킹안함 ->. 그쪽으로 가서 연락해라
탈리스에서 부킹함 -> 서비스센터 연락해라
(전화,트위터,메신저가능) * 챗봇으로 먼저 해보시는거추천

번호

프랑스 : +33 1 83 75 49 69
벨기에 : +32 2 808 19 17
네덜란드 : +31 800 370 00 00
독일 : +49 302 062 67 990

3. 보상 어떻게 받을 수 있어? : 챗봇열고(오른쪽하단) -> "My train was delayed" 클릭
4.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니? : Paper 혹은 E 바우처 / 은행송금


2. 은행송금 -> 하단 챗봇클릭

Delay compensation(지연보상) 누르면
이제 챗봇님이 말하시길

72시간 이내에는 신청이 불가하다 (3일 지나고 지연보상 신청해라)

Booking Code 6자리 / PNR (부킹레퍼런스) 알려달라고 합니다.




3. 신청완료!

SMALL

이렇게! 이메일로 진행상황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건 제가 신청하고 받은 첫번째 메일입니다.
현금환불원하고 내가 어디살고 계좌번호는 이거다 라는거.

그리고 탈리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4. 보상내역



저는 1시간지연 / 현금환불 / 오미오에서 부킹 : 25% 환불
받을 수 있다고 메일을 보내주었답니다.
3시간 기차여행을 4시간이 걸려 넘나 힘들었지만 ㅠ
보상받으니 기분은 좋음 ㅎㅎ꽁돈 최고 ㅎㅎㅎ

몇일뒤 18.50 유로가 탈리스에서 보상되었습니다 ㅎㅎㅎ
참고로저는 네덜란드->런던 편도 44유로에 끊었었어요!



5. 유로스타 놓친건에 대하여

저는 앞서 말했듯 최저가격 (44유로)에 끊었지만
당일로 벨기에에서 런던을 예약하면 200 유로가 든답니다.
하지만!
탈리스와 유로스타의 유연한 대처능력인지 당시 환승객이 많았는지는 모르겠지만
벨기에 미디역 유로스타 플랫폼 도착했을때
네덜란드-벨기에 탈리스 탑승객은 무료로 다음기차를 탈 수 있게 해준다고 했습니다.
(이때 사람들 다 뛰고 난리났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유로스타 지연보상/환불 규정 페이지도 남겨드릴게요



유로스타 규정
https://help.eurostar.com/faq/uk-en/question/What-happens-if-I-miss-my-connection-due-to-a-delay-or-cancellation

What happens if I miss my connection due to a delay or cancellation? - Eurostar Help Centre

If you are delayed or your train is cancelled you can feel reassured that you can benefit from the Railteam Hop On The Next Available Train (HOTNAT) service. This allows you to take the next high-speed service leaving from the same station as originally pl

help.eurostar.com

만약 내가 환승기차가 지연되서 놓치면 어떻게 해아하니? 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안심해! 다음기차태워줄께! 라고 하네요 허허...짱이당








이상 즐건 유럽여행되시길..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