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제품리뷰

[가계부 어플 추천] 위플 머니 (Weple Money) / 유럽 유학생 한달 생활비

suzevii 2022. 1. 2. 06:47
728x90
반응형
SMALL

사용하기 편한 가계부 어플을 찾으신다면...두구두구두구

위플머니 사용하세요!!!

학생,직장인,주부등 실제로 내가 얼마를 쓰고있는지 데이터로 보게되면

쓸떼없는 지출을 줄이고 현명하게 돈을 쓸 수 있어요

 

 

어플은 이렇게 생겼구요

 

 

어플에 들어가면 처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건 저의 12월달 소비내역입니다.

왜 1,2일에 소비가 몰려있나....하면은 

일단 1일은 집세를 내고 2일은 만약 제가 생리대,인터넷강의등 필수품 혹은 강의등을 대량 주문하면

5달에 걸쳐서 돈을 나눠놨어요

왜냐하면 저는 한달에 750유로 (한화로 딱 100만원)만 사용하고자 해서

대량구매한 가격을 만약 12월에 다 적어놓으면..이미 돈이 오버되서 마음이 아파요ㅠㅠㅠ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에 보이시는 보라색? 파란색의 + 버튼을 클릭하시면 

요론 화면이 나오는데요

반응형

네.. 영어로 설치를 해놔서..

Deposit은 입금이고

Withdrawal은 출금이에요

얼마를 사용했는지 금액을 입력하고 출금버튼을 누르면

무엇을 샀는지 입력가능하고 

카테고리를 선택 할 수 있어요

또한 이렇게 

SMALL

현금 결제인지 카드결제인지도 선택가능하답니다.

 

 

이번엔 입금!

전 소득이....매우 없는 학생나부랭이 이기때문에

예를 들어 10유로를 입금하고

길가다 주움을 입력하고

카테고기를 보시면 

월급,용돈등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통계에 들어가시면

도대체 나는 왜 맨날 돈이 부족한가를 통계로 볼수 있고요

저 Necessaries는 집값..ㅠㅠ

식재료는 아끼고 아꼈는데 100유로 (십삼만원정도?) 는 기본인것같고..

Education : 거의 식재료 맞먹게 썼네요 아~ 가성비 안좋은 디자인과란 ㅠㅠ

Cultural Life는 친구들이랑 논것들!

게다가 주(Week)를 클릭하면

주별로 혹은 일별로 언제 돈을 많이썼나 그래프로 보여줘서 매우 편해요

 

 

어플 세팅화면

신용카드,체크카드등 본인에 맞게 설정 가능하구요

아래 보시면 아이클라우드에 백업 해놓으실 수 도 있어요

(전 한번 어플을 모르고 지웠다가....팔월 구월 내역이 아예 복원이 안되었어요ㅠㅠ)

 

 

 

 

제가 사용해본 가계부어플중에 가장 추천합니다.

학생이나 주부등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
LIST